여러분 멸균우유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대체적으로 유통기한이 일반우유보다 긴 우유라고 생각하실 텐데요. 이것 말고도 일반우유 보다 멸균우유가 좋은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고 어떤 멸균우유로 입문하면 좋은지 추천해 보겠습니다.
멸균우유와 일반우유 차이
일단 살균과 멸균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야 합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일반 우유는 초고온 살균 우유라고 하는데요.
우유는 원래 사람이 마시려고 하면 살균처리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살균처리에도 여러 가지 방식이 있다고 하는데요. 대표적으로 4가지가 있습니다.
- 저온 살균: 63 ~ 65도 사이에서 살균.
- 고운 살균: 72 ~ 73도 사이에서 살균.
- 초고온 살균: 125 ~ 138도 사이에서 살균.
- 초고온 멸균: 135 ~ 150도 사이에서 멸균.
멸균우유는 살균보다 더 높은 온도로 우유 안에 있는 미생물이나 균들을 멸균 처리한 우유입니다.
멸균우유의 가장 큰 장점은 유통기한이 기단 건데요. 일반우유가 10일 정도의 유통기한이 있다면 멸균우유는 약 한 달간의 유통기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은박지가 붙은 특별한 우유 상자를 사용하기 때문에 1년이 넘게 냉장보관을 안 해도 된다 합니다.
멸균우유의 다른 장점은 저렴함입니다. 냉장보관을 하지 않아도 되어 유통과정에서 저렴해지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아이를 키우는 엄마들이 많이 사놓는 편이라고 합니다. 영양적으로도 일반우유와 멸균우유의 큰 차이는 없기 때문에 조금 더 저렴한 멸균우유를 선호하고 있다고 합니다.
추천하는 멸균우유
멸균우유 입문 하시는 분들은 어떤 멸균우유를 선택해야 할지 잘 모르시겠죠? 제가 추천드리겠은 올덴버거 멸균우유입니다.
처음 입문하는 분이 가장 고민하는 것은 멸균우유의 맛이 일반우유보다 밋밋하다고 들어서 입맛에 맞지 않을지 걱정하는 분이 많을 텐데요.
올덴버거 멸균우유는 유지방이 3.5% 밖에 안 들어 있어서 고소한 우유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리얼과도 궁합이 매우 잘 맞아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선택한다고 합니다.
특히 독일에서 만든 해외 멸균우유라 조금 더 안전하게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 위 링크에서 3% 저렴하게 나와있으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멸균우유 추천 마무리
오늘은 이렇게 일반우유와 멸균우유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설명해 드렸고 멸균우유를 입문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할만한 올덴버거 멸균우유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맛에 적응만 된다면 같은 영양가에 조금 더 가벼운 가격로 우유를 먹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고 또 오래 보관이 가능하다는 점이 있으니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멸균우유에 방부제가 많이 들어있는 것이 아닌가 하고 걱정하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유통기한이 긴 이유는 위에서 설명했듯 멸균과정 때문이니 방부제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시간에 다른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