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연말정산 시즌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많은 분들이 연말정산에 대한 정보를 많이 찾고 계신데요 그중에서도 오늘은 간단하게 연말정산 주민등록 등본을 정부 24에 PDF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과 인터넷 주민등록 등본 발급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연말정산 인터넷 주민등록 등본 발급
먼저 연말정산에 필요한 주민등록 등본을 인터넷으로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정부 24를 검색해서 정부 24 홈페이지에 들어가 줍니다. 요즘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대기시간이 조금 걸릴 텐데요 그래서 미리 정부 24에 접속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정부 24에 들어가시면 바로 나오는 주민등록 등본을 클릭해줍니다.
-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간편 인증 등등으로 로그인을 해줍니다.
- 자신의 주민등록증에 있는 주소를 확인한 뒤에 적어주시고 민원신청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일단 이렇게 하면 인터넷 주민등록 등본 발급이 완료가 됩니다. 여기까지 잘 따라오셨나요? 그다음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주민등록 등본 PDF 파일 저장 방법
자 이번에는 위에서 발급한 주민등록 등본을 PDF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일단 위에처럼 정부 24에서 주민등록 등본을 발급받았다면 연말정산을 위해 신청했을 시에는 온라인 발급만, 프린트 출력만 가능하다고 되어있고 다른 수령방법은 정부 24에서 접속 신청을 하라고 나와있는데요 이렇게 귀찮게 하지 않아도 PDF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 주민등록 등본이 신청이 완료되었다면 처리 상태에 보이는 문서 출력을 먼저 눌러줍니다.
- 굳이 주민등록 등본 인쇄물이 필요하지 않더라도 일단 인쇄를 눌러줍니다.
- 이렇게 하시면 인쇄출력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프린터라고 쓰인 곳 아래의 항목을 눌러줍니다.
- 항목들 중에서 PDF 파일 저장이라는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 PDF 파일 저장을 클릭하시면 프린트 출력이 프린트 저장이라고 바뀝니다. 저장 위치를 잘 확인하셔서 저장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시면 손쉽게 주민등록 등본을 PDF 파일로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번시간에는 이렇게 연말정산 주민등록 등본 정부 24에서 인터넷 발급 방법과 주민등록 등본을 PDF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그냥 따라 하기만 하셔도 쉽게 하실 수 있으니 오늘 포스팅 잘 참고하셔서 연말정산하실 때 무리 없이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연말정산과 더불어 부가가치세 신고기간이기도 합니다. 아래에는 부가세 신고에 대한 간이과세자, 일반과세자등의 부가세 신고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자세하게 적어놓았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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